개인정보호정책

뒤로가기

시행일 : 2024-06-20

주식회사 이터널그룹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휴대폰번호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소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정 시 버전 관리를 통하여 이용자가 개정 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회사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다음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할 수 있으며, 선택사항의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 구매, 결제 등 필수서비스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부가서비스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정보 : 성명, 휴대폰 번호,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수취인 성명, 수취인의 휴대폰번호, 배송지 주소, 결제 정보(결제 승인내역, 계좌정보, 휴대폰 번호)    
(2)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결제 기록, 불량 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서면 양식,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 요청, 전화, 채팅, 팩스
(2)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3.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동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 동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그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고객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에 한함)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량 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탈퇴 후 재가입 시 신규 가입 혜택(포인트 지급 등 일체) 중복제공
방지, 회원자격 유지 · 관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상품권 구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물품(상품 또는 경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인증, 구매 및 대금결제, 새로운 서비스 안내,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재입고 알림 서비스 제공
(3)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확인, 요청 · 문의 · 제보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정보 등 광고성 정보전달(CRM), DM, SMS 및 스마트폰 메신저 등, 경품배송 및 행사안내, 고객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제공,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
도 파악,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각종 설문조사,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5) 상품문의 및 재고 문의에 대한 응대 목적
(6) A/S 처리 : 구매 상품의 A/S 접수, 이력 관리를 위한 목적
(7) 회원/비회원 부정 방지: 안다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한 행위 방지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절차 없이,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이용자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5)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6)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7)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제공을 예측 가능하고, 이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으며,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 경우
가. 주문확인, 배송, 상담, 교환 및 반품 처리를 위해 관련 업체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나 용역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했기 때문에 주문확인, 배송, 상담, 교환 및 반품 처리는 개인정보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 있음
- 판매업체가 배송, 상담, 교환 및 반품 등을 하려면 개인정보를 제공받아야 하기 때문에 계약 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제공이 있음을 예측 가능
- 이용자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주문 여부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음
나. 주문 상품 결제, 환불을 위해 결제 대행 업체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회사는 이용자에게 재화나 용역을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했기 때문에 주문 상품 결제, 환불은 개인정보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 있음
- 이용자가 직접 결제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기 때문에 해당 결제 대행사로 개인정보 제공이 있음을 예측 가능
- 이용자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음
- 결제 대행 업체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근거한 안전성 확보 조치를 적용하고 있음
3.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적법한 절차를 통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동의하신 이용자에 한해서만 개인정보가 제공되고, 제공된 정보는 명시된 이용 목적을 벗어나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에 의거해 이용자의 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됩니다.
 
4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click) 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 사이트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의 규정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1) 수탁자, 수탁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
(2) 위탁계약 시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재위탁 시 위탁자 사전 동의 획득, 개인 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 부담, 위탁 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하여 공개
 
• 수탁업체: (주)한진
• 위탁업무 내용 : 주문 상품의 보관 및 배송
 
• 수탁업체: (주)토스페이먼츠, (주)이니시스, (주)카카오페이, (주)네이버파이낸셜, (주)페이코, (주)모빌리언스
• 위탁업무 내용 : 전자 지급 결제대행
 
• 수탁업체: (주)다우기술, (주)카페24, (주)채널코퍼레이션
• 위탁업무 내용 : 주문 수집 배송, 재고 관리 서비스, 상품 및 주문 관련 고객 요청(문의) 사항 응대
 
• 수탁업체: (주)루나소프트
• 개인정보제공처: (주)카카오
• 위탁 업무 내용: 카카오톡 알림톡(정보성 메시지) 발송 업무
 
• 수탁업체: (주)루나소프트
• 알림 전송 수탁 업체: (주)스냅컴퍼니 (재위탁 : (주)비즈톡, (주)카카오)
• 위탁 업무 내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 수탁업체: (주)크리마
• 위탁 업무 내용 : 리뷰 관리, 혜택 제공, 문자발송, 쇼핑 경험 증진
 
• 수탁업체: (주)매스어답션
• 위탁 업무 내용: 고객 정보, 상품정보 기반 디지털 개런티 발급, 카카오톡 알림톡, SMS, 발송 대행
 
6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사 이용 약관에 표명한 절차에 따라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기재된 기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합니다.
(1)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해야하는 경우
가.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거래기록의 보존 등) 제2항
- 보존 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거래기록의 보존 등) 제2항
- 보존 기간 : 5년
다. 회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거래기록의 보존 등) 제2항
- 보존 기간 : 3년
라.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전기통신사업자의 협조의무) 제2항
- 보존 기간 : 3개월
마. 로그 기록
-보존이유: 통신 비밀 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2) 회사방침에 의해 개인정보를 보관해야하는 경우
가. 부정이용 방지에 관한 기록(이메일 아이디, 휴대폰 번호,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보존 근거 : 부정거래의 배제
- 보존 기간 : 30일
 
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님이 회원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법령에서 보존 의무를 부과한 정보에 대해서도 해당 기간 후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조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개인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9조 (게시물)
1.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2)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3)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5)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예: 욕설, 스팸성 게시물 등)
2.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10조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따라 제목란 및 본문 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제목 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 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2) 본문 란 :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 등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3.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 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1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2. 쿠키 사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통하여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용합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접속빈도 또는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
(3)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을 추적하여 개인 맞춤 쇼핑서비스 제공
3. 쿠키의 설치, 운영과 거부
(1)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2)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쿠키를 거부하겠다고 선택하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조 (개인정보 관련 고충 및 민원처리)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 및 민원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책임자와 담당부서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김경준
소속: 온라인팀
전화번호 :080-202-2002
이메일: kkjun@eternal.co.kr
 
-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2. 기타 개인 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번호: (국번없이) 118
URL: privacy.kisa.or.kr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전화번호: 1833-6972
URL: http://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전화번호: (국번없이) 1301
URL: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전화번호: (국번없이) 182
URL: ecrm.police.go.kr/minwon/main
 
13조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 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체 없이 홈페이지에 고지할 것입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2023-01-10 ~ 2024-06-19)

검색

1.로고 관리

아래이미지는 로고이미지입니다.
이미지에 마우스 오버하여 편집버튼클릭후, 속성탭에서 이미지를 변경 해주세요.

 

2.메인이미지 관리

아래이미지들이 메인이미지입니다.
변경원하는 이미지에 마우스 오버하여 편집버튼클릭후, 속성탭에서 이미지를 변경해주세요.

  • 메인1번이미지입니다.
  • 메인2번이미지입니다.
  • 3.메인영상 관리

    아래이미지에 속성 탭에 링크부분에 유투브 영상의 영상코드만 기입해주세요
    띄어쓰기나 대문자 소문자 모두 같게 해주세요.

    3.SNS 관리

    아래이미지들이 SNS입니다.
    링크를 연결할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하여 편집버튼클릭후, 속성탭에서 링크만 연결해주세요.
    링크를 연결하고 싶지않다면 링크기입란에 #(샵기호)를 기입해주세요(자동 사라집니다.)